@ 19일 경북도종합자원봉사센터 주관으로 경주화백컨벤션에서 '2018 경상북도 자원봉사단체 리더 워크숍'이 자원봉사단체 리더와 우수봉사자 등 600여명이 참석해 '자원봉사로 만드는 안녕한 경상북도, 다시 대한민국 중심으로'라는 주제로 열렸다. 사진 = 경북도

경북도는 19일(목), 경주화백컨벤션센터에서 자원봉사의 생활화를 통한 참여와 가치 제고를 위해 도내 자원봉사단체 리더와 우수봉사자 등 600여명을 대상으로 ‘2018 경상북도 자원봉사단체 리더 워크숍’을 가졌다.

이번 워크숍은 경상북도종합자원봉사센터 주관으로 ‘자원봉사로 만드는 안녕한 경상북도! 다시 대한민국 중심으로!’라는 주제로 ‘안전, 안심, 안부’의 3가지 키워드로 진행됐다.

먼저‘안전’과 관련, 김용덕 광주광역시자원봉사센터장이 ‘안녕 리엑션 캠페인’에 대해 특강을 하고 김홍걸 핵심인재리더십센터 대표가 ‘내가 만드는 행복한 인생’이라는 주제로 ‘안심’할 수 있는 사회에 대한 특강이 이어졌다.

 

또, 자원봉사자들이 직접 이웃을 방문, ‘안부’를 묻기 위한 핸즈온 프로그램 활동도 함께 하는 시간도 마련했다.

아울러, 이날은 지역사회를 위해 헌신적인 자원봉사활동을 실천해온 33명의 우수 자원봉사자에 대한 시상식도 함께 열려 자원봉사자들의 사기와 자긍심을 높이기도 했다.

 

@ 윤종진 경북도 행정부지사 사진 = 경북도

윤종진 행정부지사는 “평소 나눔과 배려를 몸으로 실천하고 있는 자원봉사자 여러분의 헌신적인 사회공헌 활동에 깊은 감사를 드리며, 앞으로 자원봉사의 물결이 범도

민 운동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자원봉사자 여러분들이 경북 미래비전의 한 축을 담당해 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웹플러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