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과학대학교 국방기술행정과 유근환 교수(중앙)와 학생들이 26일 SNS 릴레이 캠페인 생활 속 플라스틱 줄이기 ‘고고 챌린지’에 동참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대구과학대

대구과학대학교(총장 박준) 국방기술행정과 유근환 학과장은 26일 육군 제5군수지원사령부 이갑수 사령관의 지목을 받아 환경부 주관 SNS 릴레이 캠페인 생활 속 플라스틱 줄이기 ‘고고 챌린지’에 동참했다.

이번 캠페인은 ‘플라스틱 컵 및 일회용품 줄이GO, 머그컵! 텀블러 사용하GO’라는 표어를 공유하는 한편, 학생들에게 텀블러를 지급해 무분별한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고 머그컵이나 텀블러를 사용함으로써 대학생활 속 작은 실천을 통해 플라스틱 줄이기 실천운동 참여를 유도하고 있다.

대구과학대 국방기술행정과 황재현 과대표는 “교내외에서 플라스틱 컵과 일화용품 사용을 줄이고, 재활용품 분리수거에 앞장서 환경보호를 실천하겠다.” 고 말했다.

유근환 학과장은 ‘고고 챌린지’ 다음주자로 아세아항공직업전문학교 원홍규 학장과 (사)한국행정학회 회장인 서울대학교 박순애 교수를 지목했다.

한편, 대구과학대 국방기술행정과 재학생들은 매일 아침 교내 재활용품 분리수거운동을 펼치며, 환경보호 캠페인을 실천 하고 있다.

저작권자 © 웹플러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