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친(페이스북친구) ‘원*이’님은 “동해 번쩍 서해 번쩍 별명을 배길동으로 지어드려야 될 것 갔습니다 ㅎㅎ".

 

@배향선 시의원.사진=배향선의원 페이스북 캡쳐

활동일기 쓰는 의원 “나는 시의원 이다 - 우리 동네 경산시의원 배향선”의 의정 활동을 소개한다.

    

[웹플러스NEWS=경산] 하루24시간이 모자라게 지역 곳곳을 뛰어다니며 폭염속에 주민들이 불편 사항이 없는지 찾아다니는 시의원이 있다. 배의원은 자신의 페이스북에 하루하루 의정활동을 일기 형식으로 매일매일 글을 남긴다. 제8대 경산시의원 배향선(비례대표,여.48)의원의 하루 일정이다.

지난 8월7일 페이스북에는 동부동 재가 노인센터 바르게살기 봉사활동, 경산장애인자립센터 방문, 중앙동 통장회의, 동부동 행복센터 재무금융교육, 말복 행사... 참석 글을 올렸다.

또 8월3일 의회 출근후 보건교육사 자격제도 개선방안 전문가 포럼 참석을 위해 대구시 이동 청소년 쉼터 힐링카페를 방문해 운영체계나 역할에 대해 질의 했다.

청소년 이동 쉼터는 가출,학업,친구,진로,성문제 등으로 학교에서 잘 나누지 못하는 고민들이 있는 청소년을 위한 학교 밖 생활 생활지침서로 학교 밖 정보를 나눌 수 있는 공간이다.

현재 이동쉼터는 서울2대, 대구1대, 부산1대로 운영된다. 배의원은 “청소년들을 직접 찾아가서 고민을 들어주는 보금자리가 더욱 확대 되었으면 하는 바램 이다” 고 글을 남겼다.

@배의원은 보건,복지전문가로 청소년 관련 분야에 특히 관심을 가진다.이동청소년힐링 카페 방문 모습.사진=배의원 페이스 캡쳐

배의원은 보건학을 전공하고 보건학박사로 보건,복지 전문가이다. 지난 선거 당선에서는 “보건,복지 전무가로서의 역할으로 지역민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생활 환경조성에 각오를 다해 의정 활동을 펼치겠다”며 당선 포부를 밝힌 바 있다.

이어 8월2일 페북에는 의회출근을 시작으로 농업기술센터 농산물 종합 가공센터 품목 및 운영방향 설명회 참석했다. 경산의 농산품을 상품화해 고부가가치를 창출하기 위해서는 생산,가공,마케팅,유통,문화를 결합하는 6차산업 분야에도 관심을 가져야 겠다는 생각의 글도 남겼다.

배의원의 의정활동 약속중 하나인 경산을 도농복합이 아닌 도농 융합도시로 행복하고 건강한 도시로의 분위기로 지역적 특색을 살리겠다는 공약으로 농업 분야에도 특히 관심을 가졌다.

0월0일 페북에는 **시아 2차 행복한 밥상 참석, 농업기술센터 농산물의무자조금 설치 및 운영 설명회 참석, 동부동 자율방범대 월례회 참석, **1차 입주자회 미팅...

어느 어르신이 “ 밥은 먹고 다니냐?...” 말씀에 고맙고 정겹게 느껴졌다며 사람사는 세상이 이런 거구나, 어르신들과의 대화 속에 제가 얻는게 더 많다, 세월의 무르익음이 지혜로 다가온다며 배움은 끝이 없다 고 글을 남겼다.

페북 친구 문**님은 “교육자는 강단에서 기초의원 일때는 현장에서 쓰러져야 됩니다. 존경하는 그 분께서는 행동하지 않은 양심은 악의 편이라고 하셨습니다. 진심으로 정성을 다하여 행동하시는 마음을 단 한분이라도 헤아려 주신다면 그걸로 족하지 않을까요~” 라며 댓글을 남겼다.

또 김현* 님은 “혹시, 미모로 당선 되신거 맞음?... 열심히 시민들의 소리에 귀 기울여 주세요~ 멀리서 응원합니다~~. 활동사진을 보니 몸이 열 개 라도 부족하겠습니다. 삼복더위에 건강도 챙기세요” 라며 응원 댓글도 남겼다.

배의원은 “ 아이을 키우는 엄마로써 한가정의 아내로써 며느리로, 딸로써의 지역 주민들을 만나게 되더라. 우리아이 같고 우리 부모님 같은 마음이 든다” 며 “이분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누릴수 있도록 하는 게 제 역할이라 생각 한다”고 했다.

이어 “페이스북에 글을 남기는 이유는 부모님 같은 분들에게 매일 문안 인사를 드리는 마음으로 한다” 고 했다. 앞으로 그녀의 지역 사랑의 의정활동에 기대를 가져본다.

배의원은 17년간 대학에서 보건,복지 분야 한길을 걸어 오며 학생을 가치는 보건복지전문가로써 대구한의대학교 보건학과(보건학박사,사회복지사)를 졸업했으며 경북과학대학교 초빙교수(재활보건관리과),대구한의대학교 보건복지연구소 전임연구원, 한국산업인력공단 국가자격시험 검증위원/출제위원을 역임했다.

현재 더불어민주당 중앙당 사회복지제도개선특별위원회 부위원장, 더불어민주당 경북도당 교육보건복지정책 특별위원장, 더불어민주당 경북도당 경산지역위원회 직능위원장, 사단법인 대한학교 폭력예방장학협회 경산시지회장, 경산수정라이온스클럽 회원, 바르게살기운동 경산시협의회 서부1동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저작권자 © 웹플러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