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도군 추석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사진=청도군

[웹플러스NEWS=청도] 청도군(군수 이승율)은 민족 고유의 추석 명절을 맞아 ‘추석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가진다.

군수, 국회의원, 도.군의원, 및 공직자들과 유관기관․단체 등 600여명이 참여한다.

19일에는 청도시장을 시작으로 21일은 동곡, 풍각시장에서 제수용품과 지역 농산물을 구입하며 상인들의 고충과 애로사항을 듣고 주민과 소통하는 현장행정도 펼친다.

청도시장을 방문한 이승율 청도군수는 “지역경제 활성화는 우리의 가까운 이웃인 시장에서 지역 주민들의 작은 소비 실천으로부터 시작되므로 전 공직자뿐만 아니라 지역 주민들 모두가 관심을 가지고 전통시장을 자주 이용해 줄 것을 바란다” 고 당부했다.

 

추석 제수용품을 사러온 주민 김연태씨는 “청도군에서 추석명절을 맞이하여 전통시장 장보기행사를 추진하는 것은 지역경제 활성화는 물론 전통시장 살리기에도 큰 기여를 하는 것 같다”고 말했다.

인근 대도시 및 대형마트에 밀려 지역경기가 점차 위축되고 있는 상황에 전통시장에서의 구매 촉진을 위해 공직자들은 약 2천만원의 온누리 상품권을 구매했다.

한편, 온누리 상품권은 개인이 현금구매시 5% 할인된 금액으로 구입할 수 있으며, 한시적으로 10월말까지 개인당 월 50만원 한도로 상향 판매하고 있다.

저작권자 © 웹플러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