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5일 북부동 조영의용소방대 현윤규 대장이 취임했다. 사진 =북부동

[경산=웹플러스뉴스] 경산소방서 소속 북부동 조영 남성의용소방대(대장 현윤규) 이·취임식이 지난 15일 관내 기관 단체장, 시·도의원을 비롯한 경산시 읍·면·동 의용소방대장, 대원 등 내빈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로터스101 블루밍홀에서 열렸다.

이날 조영 남성의용소방대 이·취임 행사는 각종 재난으로부터 북부동 주민들을 보호하기 위해 헌신적으로 노력한 허 정 전임 대장이 이임하고 신임 현윤규 대장이 취임했다.

현윤규 신임 대장은 취임사에서 “ 앞으로 최선의 노력을 다하여, 북부동의 안전 문화 정착에 기여하고 재난 발생 시 신속하고 적극적인 자세로 상황을 헤쳐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또한 양훈근 북부동장은 인사말을 통해 “그동안 고생하시고 이임하는 허 정 대장님에게 감사를 표하고, 평소 지역사회 화재예방 활동에 애쓰시는 의용소방대원들의 노고에도 고마움을 전하고, 새해에도 늘 건강하시고 복 많이 받으시길 기원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조영 의용소방대는 지역 내 화재 예방활동 및 각종 재난현장에서 소방업무를 보조하며, 안전 문화 홍보를 실천하고 있다. 또한, 때마다 경로당을 방문해 어르신들을 위한 다과회와 봉사활동을 하는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통해 훈훈한 정을 나누고 있어 지역 사회 내 귀감이 되고 있다.

저작권자 © 웹플러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