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압량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이덕재)는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건강기원 장수사진 무료촬영‘ 행사를 실시했다. 사진=압량면

[경산=웹플러스뉴스] 압량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이덕재)는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지역민과 함께하는 의미 있는 행사를 기획·추진하고 있다.

관내에서 인테리어 업체를 운영 중인 김영찬(창작건축 인테리어 대표, 사진작가) 씨의 재능기부로 9일 압량면 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관내 어르신 40명에게 ‘건강기원 장수사진 무료촬영‘ 행사를 실시했다.

이날 행사를 시작으로 6월 말 까지 매주 목요일 마을을 순회하며 관내 200여 명의 어르신께 장수사진촬영 행사를 진행할 계획이다.

 

장수사진 촬영에 참여한 어르신들은 "덕분에 고운 옷을 입고 오랜만에 활짝 웃을 수 있는 좋은 선물을 받았다"며 큰 만족감을 보였다.

이덕재 위원장은 “재능을 기부하여주신 김영찬 사진작가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고 경로효친사상 확산과 어르신들의 노고에 감사하는 뜻깊은 하루가 되었다”며 “앞으로도 지역의 인적, 물적 자원을 활용하여 지역주민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지역공동체 활성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압량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저소득 대상자에 대한 지원에서 더 나아가 제도권 밖 소외계층에 대한 지원방안에 대해서 수차례에 걸친 회의를 통해 의견을 교환했다.

또한, 협의체 위원들만의 고민이 아닌 모두가 함께 고민하고 동참하는 계기 마련을 위해 노력한 결과, 지역 내의 자원을 발굴하여 부족한 부분을 서로 채워줄 수 있는 행사를 기획하게 됐다.

저작권자 © 웹플러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