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산시는 25일 경산시민운동장에서 공직자들이 모두 참여해 '2019 경산시 공직자 한마음 체육대회'를 개최했다. 사진=경산시

[경산=웹플러스뉴스] 경산시(시장 최영조)는 25일 경산시민운동장에서 공직자 화합 한마당 ‘2019 경산시 공직자 한마음 체육대회’행사를 개최했다.

이 날 행사는 신규 직원과 선․후배 동료 공직자들 서로 간의 화합과 소통을 위해 마련된 자리로 최영조 시장을 비롯해 강수명 의회 의장과 시의원, 도의원, 공직자 등 1,400여 명이 참석했다.

식전행사로 선수단 입장과 함께 대경대 실용댄스팀 공연, 직협회장의 개회선언 및 선수단 선서를 시작으로 전 공직자들은 미래·희망·행복·복지·소통 5개 팀으로 나눠서 지구 퍼나르기, 화합의 풍선탑 쌓기, 풍선달리기와 풍선 터뜨리기, 흥부네 가족 릴레이, 400m 이어달리기로 구성된 명랑운동회를 진행했다.

@ 선수대표선서
@ 최영조 경산시장 대회사

각 팀원들은 하나 되어 운동회 하던 학창시절로 돌아가 열띤 응원전과 단합된 모습으로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또한 명랑운동회 전 몸풀기 운동으로 채택된 국민체조는 8090 기성세대인 선배 공무원들이 학교 다닐 때 중간 체조 시간에 했던 그 옛날의 향수를 떠올리기에 충분했다.

점심식사후에 이어진 OX퀴즈, 장기자랑은 그동안 쌓였던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조직의 활력을 불러일으키는 한마음의 장으로 체육대회 분위기를 한껏 무르익게 만들었다.

특히 숨은 끼를 발산하는 장기자랑 시간에는 각 팀 신규직원들의 댄스 공연과 노래 공연이 큰 박수를 받았으며 행운권 추첨 행사와 더불어 가급적 많은 직원들이 편안하게 참여할 수 있도록 편성된 협동 경기는 동료애를 더욱 돈독히 하는 의미 있는 하루를 보냈다.

 

@ 경수명 경산시의회 의장 축사
@ 팀별 풍선탑 쌓기대회
@ 맞벌이 부부를 위해 마련된 어린이 놀이터

이번 체육대회에는 맞벌이 부부를 위한 어린이 놀이터를 설치해 주말에 돌봄이 필요한 어린 자녀들도 같이 참여해 어린이와 함께하는 게임을 펼치는 등 가정의 달 5월, 온 가족이 다 함께 즐기며 소통할 수 있는 뜻 깊은 자리도 만들어 눈길을 끌었다.

최영조 시장은 대회사를 통해 “우리시가 이렇게 눈부시게 도약하고 있는 것은 여러 공직자들이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헌신적인 노력과 사명감으로 우리시 발전을 위하여 중추적인 역할을 다해 주었기에 가능했다”며 “이번 체육대회를 통하여 직원 간 소통과 화합으로 결속력을 다지는 기회는 물론, 그동안 묵은 스트레스는 날려 버리고 즐겁고 활기찬 직장생활을 하는데 밑거름이 되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웹플러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