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소통 ‘한 걸음 더 가까이’

“우리마을 담당공무원”안내 표찰 부착

 

@ 우리마을 담당공무원 난내표찰 부착 사진=서부1동

[경산=웹플러스뉴스] 서부1동(동장 이수일)은 관내 경로당 26개소를 대상으로 주민들과의 발 빠른 소통과 신속한 연락체계 구축을 위해 “우리마을 담당공무원” 안내 표찰을 제작해 부착했다.

“우리마을 담당공무원” 안내 표찰은 ‘희망경산 소통창구’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되며 주민들에게 보다 더 빠른 행정, 더 친숙하게 다가갈 수 있는 현장소통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적극 추진하게 됐다.

안내 표찰에 각 마을 담당 공무원의 사진, 연락처와 함께 통장·지도자·부녀회장 연락처를 기재함으로써 마을 내 각종 민원사항, 마을 행사 및 사건·사고 발생 즉시 담당공무원을 비롯한 파출소, 119안전센터 등 유관기관의 필요한 안내 및 조치를 신속하게 받을 수 있다.

또한 주민으로부터 민원접수를 한 마을 담당공무원이 관련업무 담당자와 연계하여 민원을 신속·정확하게 처리함으로써 주민들에게 원스톱(One-stop) 고객만족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하고 있다.

이수일 서부1동장은 “폭염 무더운 날씨에 마을 담당 직원 안내 표찰을 부착함으로써 현장과 소통하며 올여름 사건·사고 없는 서부1동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하며 어르신들의 여름철 건강관리에 대한 당부도 잊지 않았다.

저작권자 © 웹플러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