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웹플러스뉴스] 경산시축구협회(회장 김만식)는 스포츠마케팅을 통해 지역 경제 활성화와 유소년 축구 발전을 위해 ‘제1회 한·중 국제유소년 축구대회’를 개최했다.

@ 사진=경산시

이번 한·중 국제 유소년 축구대회는 19일부터 3일간 하양체육공원에서 열린다.

경산시와 경산시축구협회, 경상북도문화관광공사가 함께 준비한 대회로 중국 8개 팀 200여 명과 국내 8개 팀 200여 명의 선수가 출전해 열띤 승부를 겨루고 있다.

경산시축구협회 김만식 회장은 “이번 중국에서 방문한 8개 팀 중 대련시 팀과 천진 석문 팀은 국내 선수와 견주어 결코 뒤지지 않는 실력이었다”며 “ 이번 대회를 계기로 국내 유소년 선수들이 경쟁력을 갖추고 미래 국가대표 선수로 성장하는 좋은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대회에 참여한 중국 명투 클럽은 “좋은 시설과 잘 준비된 경산시축구협회에 감사하다. 내년에도 대회가 개최되면 다시 참가하겠다”며 이번 대회에 참여한 모든 팀들이 다시 참여하기를 희망했다.

또한 이번에 방문한 중국 8개 팀 선수단은 21일 대회를 마치고 경산시 전통시장 방문과 관내 관광지를 견학하며 경산 투어를 진행할 예정이다.

최영조 경산시장은 “대회 준비를 위해 애써주신 김만식 축구협회회장과 관계자분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한·중의 축구가 한층 더 발전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저작권자 © 웹플러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