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량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진량성당,진량새마을금고,이장협의회

중ㆍ고등학생 장학금 300만원

한부모가정 부모 생일축하금 200만원 전달

 

@ 진량성당 장학금 300만원 기탁

[경산=웹플러스뉴스] 진량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이말식, 김동원)는 지난 18일 진량중ㆍ고등학교와 신상중학교에 장학금 300만원과, 19일 한부모가정 부모에게 생일축하금 200만원을 전달했다.

이날 열린 행사는 ‘토닥토닥 프로젝트’로  진량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관해 진량성당,진량새마을금고,이장협의회가 소중한 힘을 보탰다.

장학금 지원 사업은 각 학교로부터 추천받은 중ㆍ고등학생 10명에게 전달했다.

@ 진량새마을금과 이장협의회가 한부모가장에게 200만원의 생일축하금을 기탁했다.

생일축하금 지원 사업은 초등학교 저학년 이하의 자녀를 양육 중인 한부모가정 부모 20명에게 전달해 부모 자신을 돌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이말식 위원장은 장학금 지원 사업과 관련해 “이번 장학금이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꿈을 향해 달려가고 있는 학생들에게 꿈을 실현하고 미래의 주인공으로 성장할 수 있는 마중물 역할을 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동원 진량읍장은 생일축하금 지원 사업과 관련해 “모든 부모나 가장이 그러하지만 특히 홀로 어린 자녀들을 양육하며 생계를 꾸려가고 있는 한부모가정의 경우 자녀와 가정을 돌보는 것만으로도 너무나 벅차기 때문에 정작 부모 자신은 스스로를 잃어가기 십상이다. 이번 사업을 통해 지역사회가 잊혀지거나 손길이 닿지 못한 이들에게 따뜻한 울타리가 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웹플러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