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0-09-21(월)
 
최영조 경산시장 (2)660.jpg
@ 최영조 경산시장 사진=경산시

 

존경하는 28만 시민 여러분!

2020년 경자년(庚子年) 새해 모든 분들의 가슴에 꿈과 희망이 샘솟는 복(福)된 한 해가 되기를 진심으로 소망합니다.

 

▲ 지난해 우리는 어려운 여건 속에도 산업·경제·복지·문화 등 전 분야에서 고른 성장과 발전을 이뤄 냈습니다. 

 

경산지식산업지구, 경산4일반산업단지 조성으로 산업단지 300만평 시대를 앞두고 있고 메디컬융합소재실용화센터, 무선전력전송기술센터 등 6개의 대규모 국책사업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습니다. 대구도시철도 1호선 하양 연장 착공, 경산~대구~구미 대구광역철도 건설 본격화로 광역대중철도 시대에 성큼 다가갔습니다.

 

탄소, 패션소재 등 신성장 동력산업을 육성하고 뷰티산업 세계화의 발판을 마련했습니다. 청년들의 창업과 창작활동을 지원하였고 치매안심센터 개소, 스마트통합플랫폼 구축 등 안전하고 건강한 도시환경에 심혈을 기울였습니다. 제57회 경북도민체육대회, 제29회 경북도민생활체육대축전을 성공적으로 개최하였고 지속적인 도시성장의 결실로 금년 1월 1일자 압량읍 승격이라는 값진 성과도 거두었습니다.

 

자랑스러운 시민 여러분!

▲ 올해는 그 어느 때보다 서로간 협력과 현명한 지혜가 필요한 한해입니다.

우리는 경산시를 미래형 첨단산업을 선도하는 창의지식도시, 일자리 걱정 없는 풍요로운 경제도시, 도시 농촌이 균형발전하는 도시, 품격있는 문화·체육도시, 따뜻한 복지도시, 시민과 소통하는 도시로 만들겠습니다.

 

사물무선충전(WCoT) 실증 기반 조성 등 4차 산업혁명 중심의 신성장산업으로 미래 시장을 선도하겠습니다. 첨단 신소재·부품 제조기반 2050 구축 등 바이오, 신소재 산업도 적극 육성하며 디지털뷰티산업 등 지역 화장품산업 육성에도 박차를 가하겠습니다.

 

경산지식산업지구 2단계 사업을 본격 추진하고 경산4일반산업단지도 조속히 마무리하겠습니다. 수요자 맞춤형 일자리 사업을 확대하고 청년창의지구를 조성하겠습니다. 경산사랑상품권을 발행하여 지역경제를 활성화시키고 지역 중소기업 자생력을 강화하겠습니다.

 

경산대임 공공주택지구와 하양지구 택지개발, 중산지구 시가지 조성으로 인구 40만 명품자족도시 정주기반을 탄탄히 다지겠습니다. 남산 ~ 하양 국도대체우회도로 건설, 하대 ~ 옥천간 도시계획도로 개설로 사통팔달 교통망을 확충하겠습니다. 경산역 역전마을 르네상스, 서상길 청년문화마을 도시재생사업으로 구도심에 활력을 불어넣고 농산물 종합가공지원센터 건립, 스마트팜 기술 보급 등으로 고부가가치 농촌산업을 육성해 나가겠습니다.

 

경산센트럴파크는 2023년 준공 목표로 명품공원을 조성하겠습니다. 경산정수장 고도정수처리시설, 클린에너지도시 프로젝트, 스마트시티 관제센타 고도화 등으로 건강하고 안전한 도시환경을 조성하겠습니다.

 

임당유적 전시관 건립, 경산 갓바위 소원길, 문화예술회관과 동부동 생활문화복합센터 조성 등 문화 인프라를 확충하며 자인노인복지관 건립, 육아종합지원센터 건립, 국공립 어린이집 확충 등 복지를 강화하겠습니다. 경북권역 재활병원을 올해 7월 목표로 개원하여 차별화된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사랑하는 28만 시민여러분!

‘성공은 중간에 그만두지 않음에 달려있다’는 공재불사(功在不舍)의 자세로 올해도 한 치의 흔들림 없이 시민만 바라보며 나아갈 것을 굳게 약속합니다. 희망찬 미래를 향한 혁신과 도약의 길에 시민 여러분! 다함께 동참해 주십시오.

 

경자년 새해에도 모두 건강하시고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2020년 1월 2일

경산시장 최 영 조

 

 

 

 

BEST 뉴스

전체댓글 0

  • 24002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2020 신년사] 최영조 경산시장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