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일 까지, 경북농민사관학교

유용곤충활용전문가양성과정 교육생 모집

[경북=웹플N] 경북도는 오는 31일 까지 경상북도 잠사곤충사업장에서 ‘2020년 경북농민사관학교 유용곤충활용전문가양성과정’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본 과정은 경상북도 잠사곤충사업장 내 지역곤충자원산업화지원센터에서 3월부터 11월까지 9개월간 운영되며, 유용곤충 사육기술과 산업화 방안 및 유통‧마케팅 교육을 현장실습과 토론 중심으로 진행된다.

미래의 농업자원으로 유망한 유용곤충 활용 전문 인력 배출을 위해2017년에 개설되어 올해 4기째를 맞이하고 있으며, 지난 3년간 84명의 졸업생을 배출했고 재학생 및 졸업생과 네트워크 강화를 위한 세미나 개최 등으로 교육과정 수료 후에도 교육생간 지속적인 정보‧기술 교류를 도모하고 있다.

교육생 모집 지원 자격은 경상북도 농어업인으로서 곤충산업에 종사하고 있거나 창업을 계획하고 있는 자이며, 경북농민사관학교 곤충산업 기초과정 기 수료자는 우대 선발한다.

31일까지 원서접수 후 면접을 거쳐 최종 30명을 선발한다. 원서는 경북농민사관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하거나 경상북도 잠사곤충사업장을 방문하여 접수할 수 있다.

과정 운영 및 원서접수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경상북도 잠사곤충사업장 화분매개곤충팀(☎054-530-6621)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웹플러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