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경식 의장, 주민 복리 증진 위해 노력

포항지역 모자원 방문해 위문품 전달 아픔 함께 나눠

[경북=웹플N] 경북도의회 장경식 의장(포항)은 2020년 경자년 설 명절을 맞이해 20일 오전 11시 포항 송도동에 위치한 포항모자원을 방문하여 저소득 모자가정을 위로하고, 모자원에 필요한 생필품을 전달하면서 따뜻한 나눔의 정을 나누었다.

장경식 의장은 “우리 주변에 소외받은 이웃이 없도록 하는 것이 지방자치의 목적”이라면서, “주민의 복리증진을 위해 경상북도의회가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미경 도의원, “안동시 장애인부모회”에 위문품 전달

 

박미경 도의원(바른미래당)은 20일 안동시 옥동에 위치한 ‘한국장애인부모회 안동시지부(회장 이은정)’를 방문해, 필요한 각종 생필품을 전달하고 관계자들에게 협회 현황과 각종 애로사항을 경청하고, 장애인과 그 가족들과의 소탈한 담소의 시간을 가졌다.

 

곽경호, 김시환 도의원,칠곡지역 사회복지시설 찾아

 

칠곡 출신 곽경호(칠곡1), 김시환(칠곡2) 도의원은 20일 칠곡군에 소재한 분도노인마을, 행복한마을, 성화노인복지센터를 방문했다.

이들 도의원은 이날 정성껏 준비한 생필품을 시설에 전달한 후 시설종사자와 노인 분들을 위로하고 담소를 나누었다. 또한 시설종사자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지역 사회복지시설 지원방안에 대해서도 심도 있는 이야기를 나누었다.

이춘우·박영환·윤승오 도의원, 복지시설위문품 전달

 

이춘우, 박영환, 윤승오 도의원은 20일 영천마야정신요양원, 영천시종합사회복지관, 영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을 방문하여 장애 등 어려운 환경을 딛고 희망을 꿈꾸는 이웃들과 함께 덕담을 나누고, 필요한 생필품을 전달하면서 주변의 어려운 이웃과 따뜻한 나눔의 시간을 가졌다.

고우현, 박영서 도의원 ‘흥덕종합사회복지관’ 위문품 전달

 

문경출신 고우현 의원(교육위원회)과, 박영서 의원(행정보건복지위원장)은 18일 문경시 흥덕동에 위치한 사회복지 시설인 ‘흥덕종합사회복지관’을 방문하여 어르신들이 따뜻한 설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정성들여 준비한 위문품을 전달하는 등 이웃과 함께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이재도 도의원, 석병요양원 위문

 

이재도 도의원은 20일 포항시 남구 구룡포읍에 있는 사회복지시설 석병요양원을 찾아가 따뜻한 이웃사랑을 실천했다.

이날 이재도 의원은 요양원에 필요한 생필품 등 위문품을 전달하고, 어르신들을 직접 만나 생활하는데 불편함은 없는지 건강상태는 양호한지 등을 꼼꼼히 살폈다. 아울러 시설 종사자들을 격려하고 사회복지시설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약속했다.

 

윤창욱․정세현 도의원, 사회복시시설 위문

 

윤창욱․정세현 도의원은 20일 아성금오실버요양원(시설장 백문기)과 효구미실버힐(시설장 이명자)을 방문해 위문품을 전달하고 시설 이용 어르신들을 격려하는 자리를 가졌다.

구미출신 윤창욱․정세현 도의원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소외된 계층을 지원하는 시설 관계자들의 노고에 감사의 뜻을 전하고 현장의 건의사항 및 복지서비스 지원에 대한 애로사항을 청취하면서 “설 명절을 앞두고 소외되고 어려운 분들에게 조금이라도 위안이 되길 바란다.”며 “주위에 어려운 이웃들이 소외받지 않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나눔을 통해 따뜻하고 온정이 넘치는 사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박태춘 도의원, 사회복지시설 위문방문

 

박태춘 의원(비례, 미세먼지대책특별위원회 부위원장, 교육위원회)은 20일 예천군 유천면에 위치한 예천노인전문요양원(원장 황응수)과 풍양면에 위치한 극락마을(원장 강신철)을 방문하여 위문품을 전달했다.

한편 경북도의회는 매년 설과 추석에 지역의 소외된 이웃을 찾아, 위문품을 전달하고, 함께 담소를 나누며, 애로사항을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는 등 이웃사랑의 정을 실천하는데 앞장서고 있다.

저작권자 © 웹플러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