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체고옆 도시계획도로 개통

[경산=웹플N] 경산시(시장 최영조)는 삼남동 강변동로에서 백옥교를 연결하는 경북체고 옆 도시계획도로를 21일 개통했다.

시는 총사업비 22억원을 들여 길이 505m, 폭 12m의 도로를 지난 2019년 7월 착공, 최근 개설작업을 마무리하고 설 명절 귀성객 및 지역주민들에게 편의를 제공하고자 개통했다고 밝혔다.

이 도로는 남부동 주민들의 오랜 숙원사업으로 당초 도시계획이 경북체고 운동장을 통과하게 계획되어 있어 사업추진에 어려움이 있었으나, 관련부서와 지속적인 협의를 통해 도시계획 및 하천기본계획 변경을 통해 도로개설사업으로 추진됐다.

시 관계자는 “도로 개통으로 백천동 주민들의 출퇴근 교통체증 해소 및 인근 주민들의 교통 편의를 증진시켜 주변 생활환경이 크게 향상 될 것으로 기대된다” 며 “계획도로의 개설과 시설 유지관리를 통해 쾌적하고 안전한 도로환경 조성에 힘 쓸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백천동주민들의 출퇴근 시간단축,교통체증은 해소될것으로 보이나 우방유쉘아파트로 진입하는 차량과 삼남동방향으로 직진하는 차량, 백옥교 지하도로로 진입하는 차량이 잘못하면 충돌하는 사고가 우려된다.

이 도로를 운행하는 차량은 각별한 조심이 필요하며 서행운전만이 사고를 피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저작권자 © 웹플러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