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헌정질서 지키고, 여당과 청와대 불법에 저항 한 것”

@이만희 예비후보는 같은 당에서 출마하면서 해당행위에 해당되는 발언에 대해 강력하게 경고하는 발언을 하고 있다.사진=WPN

[청도=웹플러스뉴스] 이만희 예비후보는 30일 영천 지역구 사무소에서 4·15총선 출마기자회견을 열었다.

이날 이만희 예비후보는 국회법위반 관련 검찰기소로 재선거(보궐선거) 우려에 대한 한 기자의 질문에 “문정권의 불법적 국회운영과 헌정질서 유린에 대한 정당한 저항권의 행사가 기본 입장이고 당의 공식적인 입장이다. 형사 처벌의 대상이 되지 않는다. 정치적인 사안이다”고 밝혔다.

이어 “현재 기소된 의원들은 24명(대표포함)으로 일부 약식기소 9명의원은 정식 재판 회부 되었다. 약식기소 금액이 100만원에서 500만원 사이다. 일단 이 자체가 형사 처벌의 대상이 되지 않는다는 것이 당의 공식입장이다. 검찰 구형량을 보더라도 공직 선거직을 잃을 만한 그런 금액은 없다“ 고 일축했다.

또 “100만원 구형이나 300백 500만원으로 구형했지만 현장의 행위의 차이는 없다. 복도연좌, 회의실 구호 등 그런 차원의 행동이다. 많은 관계자와 교수,변호인, 법조계 인사들의 의견은 당선무효에 해당하지 않는 것이 중론이다” 고 강조했다.

이 예비후보는 “개인적으로 기소된 것은 자랑스럽게 생각한다, 우리나라의 헌정질서를 지키고 자유민주주의를 지켜내기 위해서 행동한 것이다. 여당과 청와대의 무도한 불법에 저항한 것이다. 또 당의 원내대변인과 원내부대표로써 공식적인 역할을 한 것이다” 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일각에서 나오는 자신과의 얘기에 대해 “우리당에서 같은 당 후보로 출마하는자가, '저 사람은 팩트에 기소 되어 국회의원 신분을 잃어 재선거가 치러져야 된다'고 하며 '찍어 봐도 소용없다'고 하는 것은 해당행위로 취급한다는 발표가 있었다” 고 하며 강력하게 경고했다.

공천 관련 질문에 대해 그 는 “선거때가 되면 많은 얘기가 만들어 진다. 20대 선거당시 공천심사 받을 때 처음 중앙당에 가 봤다. 공천은 중앙당이, 당 대표가 주는 것이 아니다. 공심위원장이 주는 것이 아니다, 영천시민과 청도군민이 주는 것이다” 고 하며 오로지 더 열심히 낮은 자세로 임 하겠다 고 강조했다.

이로써 이만희 예비후보와 함께 영천·청도 4·15국회의원 선거에는 자유한국당은 3명의 예비후보로 대진표가 짜여졌다. 이 의원을 포함해 앞서 김장주 전 경상북도 행정부지사, 김경원 전 대구지방국세청장 등이다.

저작권자 © 웹플러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