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도신화랑풍류마을,

국립청도숲체원, 운문산생태탐방안내센터

운문지역 3개기관 연계 “문화관광․생태교육” 협의체 출범

@ 이승율 청도군수는 3개 기관 협의체 출범을 통해 "지리적 접근성은 물론 프로그램 연계 효과가 클 것으로 판단하며, 무엇보다 지역을 방문하는 체험객들에게 보다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기회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사진=청도군

[청도=웹플러스뉴스] 청도우리정신문화재단(이사장 이승율 청도군수)은 지난 13일 화랑정신의 발상지 청도 운문지역에 위치한 청도신화랑풍류마을, 국립청도숲체원, 운문산생태탐방안내센터 3개 기관 연계 문화관광·생태교육 협의체 발대식을 가졌다.

이날 3개 기관 협의체는 거시적 시각에서 사회적 가치 실현, 대국민 교육 및 복지서비스 제공을 위해 힘을 합치자는 의미로 출범했다.

세부적으로는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정보교류, 대국민 교육 및 복지서비스 관련 사업 발굴을 포함해 소외계층 대상 또는 기타 복지서비스 제공을 위해 상호협력을 강화하기로 했다.

이 자리에서 협력 사업을 효율적으로 수행하기 위한 실무협의체를 구성하고, 협의체 구성인원은 기관별 2인으로 하며, 간사를 두기로 합의했다. 청도신화랑풍류마을은 신화랑풍류체험, 숲체원은 생활목공체험, 생태탐방안내센터는 숲체험을 메인 프로그램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청도신화랑풍류마을, 국립청도숲체원, 운문산생태탐방안내센터는 그간 공공기관, 기업체, 학생단체, 소외계층, 일반단체 등을 대상으로 교육, 연수, 수련활동을 지원하는 지역의 대표적인 시설로 자리매김하고 있어 상호간 협력을 통해 사업의 시너지 효과에 대한 기대감을 전했다.

이승율 청도군수(청도우리정신문화재단 이사장)는 “3개 기관은 화랑정신의 발상지를 중심으로 아주 가까운 거리에 위치하고 있어, 지리적 접근성은 물론 프로그램 연계 효과가 클 것으로 판단하며, 무엇보다 지역을 방문하는 체험객들에게 보다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기회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웹플러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