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대응 현장 방문

@ 지난 13일 경산시청공무원노동조합(위원장 박미정)는 코로나19 현장대응을 하고 있는 경산시보건소 선별진료소를 방문해 동료들을 격려했다. 사진=경산시

[웹플N=김재광기자] 경산시청공무원노동조합(위원장 박미정)는 지난 13일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총력을 기울이는 경산시보건소(감염병관리팀)을 위문 방문했다.

이날 박미정 위원장을 비롯한 조합임원들은 연일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24시간 비상대응체계를 유지하며 고생하는 감염병관리팀 조합원들의 노고에 감사의 뜻을 전하고 위문품(간식, 핫팩)을 전달했다.

경산시보건소는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지난 1월 27일 감염병 위기경보와 함께 재난안전대책본부 24시간 대응체계 유지, 의료기관․유관기관 등과 협력을 강화하는 한편 선별진료소 운영 및 대시민 홍보를 통해 코로나19 예방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또한, 이동형 X-ray 1대와 함께 경산역, 지하철 역사 등 9곳에 열화상 카메라를 설치해 시민들이 많이 찾는 다중이용시설을 중심으로 대응체계를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박미정 위원장은 “시민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 온힘을 쏟고 있고 조합원들의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위기상황이 종료될 때까지 노동조합 차원에서도 예방관리 및 확산방지에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산시보건소는 지난해 11월 ‘감염병 실무자 교육 평가대회 전국 최우상“, ”2019년 생물테러 대비 대응 우수기관 선정“ 등 감염병관리 분야는 전국 최고 수준으로 인정받고 있다.

 

저작권자 © 웹플러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