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승율 청도군수가 지역 종교단체들에게 예배,법회, 미사 모임등을 자제해달고 당부하고 있다.사진=청도군

[청도=웹플러스뉴스]청도군(군수 이승율)은 지난 18일 오후 군수실에서 코로나19 확산 차단과 예방을 위해 지역의 종교 지도자들을 초청해 간담회를 개최하고 종교계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군은 지난 2월 19일 첫 확진자가 발생한 이후 교회, 사찰, 성당 등 종교시설에서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모든 예배, 법회, 미사 모임을 잠정 중단하고 온라인 및 가정 예배·예불·미사로 대체해 줄 것을 적극 요청한 바 있다.

또한 코로나19 확진자가 전국적으로 발생하고 있고 2020년도 신학기 개학 연기 등 지속적인 사회적 거리두기를 시행하고 있어 관내 종교단체에서도 코로나19의 완전한 극복을 위하여 종교집회 자제협조요청 군수 서한문을 지난 17일 교회, 사찰, 성당 등 189개소에 전달했다.

이승율 군수는 그간 종교계의 적극 대처에 진심으로 감사를 드린다면서 “지금도 전국 각 지역에서 코로나19 확진자가 계속 발생하고 있어 종교계에서 다시 한 번 힘을 모아 주시고 우리 청도가 새롭게 일어설 수 있도록 코로나19 종식 시까지 조금만 더 종교집회를 자제해 줄 것”을 재차 당부했다. 

저작권자 © 웹플러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