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공모사업선정, 3억5천 사업비 획득

시, 지역문화단체 시회적 기업 대상 홍보지원

@영천시는 코로나19 대응 관광정책 발굴 간담회를 통해 영천관광 프로그램 개발에 힘을 모은다.사진=영천시

[영천=웹플러스뉴스] 영천시(시장 최기문)는 2020년 경상북도 관광진흥기금 공모사업 선정 결과 총 8건의 사업에 3억 5천만원의 사업비를 지원받게 됐다고 8일 밝혔다.

경상북도와 23개 시군의 출연금을 기반으로 시행되는 경상북도 관광진흥기금 사업은 작년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시행됐다.

영천시는 개별 관광 사업체와 지역의 문화단체, 사회적 기업 등을 대상으로 일대일 홍보를 실시하고 원할 경우 컨설팅을 통해 사업선정을 위한 적극적인 지원활동을 펼쳤다.

시 는 총 11건의 사업 중 사랑의 오작교, 팜파티, 드로잉 카페, 루어낚시 대회, 창작무용 등 개별 사업자와 단체의 신선한 아이디어를 반영한 프로그램들 8건이 선정되는 성과를 이뤘다.

특히, ‘사랑의 오작교’는 보현자연수련원 조정숙 원장이 제안한 프로그램으로 견우와 직녀가 만나던 오작교를 모티브로 해 오작교를 찾는 연인들을 대상으로 프로포즈 이벤트를 진행하거나 작은 결혼식을 꿈꾸는 예비 부부들에게 별빛이 쏟아지는 야외 결혼식장을 제공해 평생 간직될 소중한 추억을 만들어줄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시 는 역점적으로 추진 중인 보현산댐 관광벨트화 사업과 연계해 보현산 일원의 관광자원을 연계해 국가적 숙원사업인 인구 늘리기 추진에도 부합하는 사업으로 평가했다.

영천시는 향후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는 민간 사업체가 지역의 관광산업을 견인하도록 최대한 지원하겠다는 방침이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이번에 선정된 공모사업들이 성공적으로 운영되어 움츠려 있는 지역 관광에 활력을 불어넣고 영천관광의 재도약을 위한 비타민과 같은 역할을 해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웹플러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