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부문 최우수(오르골)

[WPN영천=김재광기자] 영천시(시장 최기문)는 지난 28일 ‘2020년 영천시 관광기념품 아이디어 공모전’ 수상작 12점을 발표했다.

영천시는 특색있는 특별한 관광 기념품을 찾기 위해 기념품공모전은 세 번 째지만 아이디어 공모는 처음 실시했다.

@테마 최우수(영천보현산천문대캔들)

지난달 공고를 통해 총 107건의 아이디어가 접수됐고, 영천관광을 대표하는 일반상품 분야가 37건, 영천 내 관광지별 특징을 담은 테마상품 분야는 70건 접수됐다.

이 중 완제품을 함께 제출한 아이디어는 35건으로 스마트폰 액세서리, 캔들, 볼펜, 오르골 등 다양한 아이디어가 제출되었다.

@일반부문 우수(마우스패드,모모밴드)
@테마부문 우수(우주품은 잔)

  

시는 지난 16일부터 17일, 이틀간 실 구매자의 의견을 반영하고자 학부모, 학생, 디자인분야 전문가, 여행작가, 블로거 등을 대상으로 1차 온라인선호도 심사를 실시했으며, 지난 23일 각계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의 2차 심사를 거쳐 일반 및 테마 분야별로 최우수 1점, 우수 2점, 장려 3점씩 총 12점을 선정했다.

@일반부문 우수(영천볼펜)
@테마부문 우수(수제별사탕)

  

일반상품 분야 최우수 작품 ‘별과 말의 도시 영천’ 은, 영천하면 떠오르는 ‘말’을 주제로, 영천아리랑의 아름다운 선율을 넣은 오르골 작품으로 영천만의 특색을 잘 담아 심사위원으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았다.

테마상품 분야 최우수 작품 ‘영천 보현산 천문대 캔들’은, 흔히 볼 수 있는 캔들에 영천만이 가지고 있는 보현산 천문대와 별이라는 주제로 해 디자인이 예쁘고, 특히 젊은 사람들이 좋아할 만한, 상품성 있는 작품으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일반부문 장려(복숭아캔들)
@일반부문 장려(스타영천,웰빙스토리)
 
@일반부문 장려(원목병따개)

   

또한, 일반부문에서 우수상은 보현산천문대의 디자인이 들어간 마우스패드, 모모밴드 ‘영천에서 별가득 담다’, 영천 관광지와 특산물, 문화재 등의 디자인을 넣어 제작할 수 있는 ‘영천 볼펜’이 선정되었으며, 장려상은 ‘스타영천, 웰빙 스토리’, ‘영천 복숭아 캔들’ ‘원목병따개 및 핸드폰 그립톡’ 이 선정됐다.

@테마부문 장려(별빛마을 별이 쏟아지는 밤)
@테마부문 장려(스노우볼-500년 전통의 황금나무)
@테마부문 장려(한의마을 한방차&티인퓨저)

  

테마부문에서 우수상은 ‘우주 품은잔’, ‘수제 별사탕’ 장려상은 ‘한의마을 한방차&티 인퓨저’, ‘별빛마을-별이 쏟아지는 밤,어린왕자와 함께 떠나는 여행’, ‘스노우볼(500년 전통의 황금나무)’가 선정됐다.

저작권자 © 웹플러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