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일부터 홈페이지 예약접수 9월1일부터 숙박가능

 

영천시는 보현산자연휴양림을 중심으로 반경3km 이내 천문과학관, 보현산댐짚와이어 등 보현산권역 11개소의 관광자원과 연계해 그린뉴딜시대를 여는 산림휴양과 레포츠, 힐링의 중심지로 추진할 계획이다.사진제공=영천시

  

영천시(시장 최기문)는 체류형 산림휴양 수요에 부응하고 산림문화체험 보급을 위해 보현산 자연휴양림을 19일부터 임시 운영에 들어갔다.

보현산 자연휴양림은 총사업비 270억원 중 1차사업 179억원을 투입해 2013년부터 2019년까지 화북면 입석리 산49번지 일원에 숲속의집 14개동, 산림문화휴양관 1개동 등 1일 최대 200명을 동시에 수용할 수 있다.

2019년 4월에 개장한 목재문화체험장에서의 목공예 체험, 숲속의 길 산책 등 산림문화체험과 휴양을 동시에 누릴 수 있는 친환경 공간으로 조성됐다.

사진제공=영천시

   

오는 9월부터는 2021년 완공을 목표로 91억원을 투입해 2차사업에 착수하게 되는데, 2차 사업으로 숲속의집 5개동, 산림복합체험시설 2개동을 추가로 설치해 복합적이고 특색있는 산림문화체험 공간을 조성할 예정이다.

사진제공=영천시

  

예약은 오는 21일부터 전국 휴양림 통합 예약사이트인 ‘숲나들e’ 홈페이지(https://bhforest.foresttrip.go.kr)를 통해 가능하며, 숙박시설 이용은 9월 1일부터 가능하다.

영천시는 코로나19 감염확산에 따라 이용객들의 불안감을 해소하기 위해 숙박이 시작되는 1일까지 각종 시설물 점검 및 방역 소독을 실시하고, 휴양객들에게는 방역수칙을 준수토록 해 원활한 운영과 이용객의 편의를 제공할 계획이다.

휴양림 전경(숲속의 집)사진제공=영천시

최기문 시장은 “보현산 자연휴양림은 천혜의 자연환경 속에서 지친 몸과 마음을 치유할 수 있는 산림휴양시설로, 목공예를 체험하며 가족들과 즐거운 추억을 만들고 산림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복합적인 공간이다”고 말했다.

영천 보현산자연휴양림(조감도).사진제공=영천시

  

특히, 영천시는 보현산자연휴양림을 중심으로 반경3km 이내 천문과학관, 보현산댐짚와이어 등 보현산권역 11개소의 관광자원과 연계해 그린뉴딜시대를 여는 산림휴양과 레포츠, 힐링의 중심지로 추진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웹플러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