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0-10-22(목)
 

경산시 - 경산시 추석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실시 (2)820.jpg

최영조 경산시장이 전통시장을 찾아 장을 보고 있다. 사진 경산시

 

경산시(시장 최영조)는 ‘추석맞이 전통시장 장보기’를 23일부터 3개(경산, 자인, 하양)공설시장에서 추진한다.

 

민족 대명절 추석을 맞이해 코로나19 여파로 침체된 지역경제 회복을 위해 전통시장과 상점가 특별 방역을 실시하고 예방수칙과 사회적 거리두기를 준수하며 진행된다.

 

최근 코로나19가 재확산 됨에 따라 최영조 시장은 특별담화문을 통해 고향방문 자제 등 사회적거리두기 안전수칙을 강조하고, 다수 시민의 전통시장 방문에 대비 특별방역체계를 운영하여 방역전문업체를 통해 3개의 공설시장 등에 추석 전에 2회의 긴급방역을 실시할 예정이다.

 

경산시는 설과 추석을 맞아 공직자와 지역 공공기관 및 단체 등이 참여하는 합동 장보기 행사를 진행했으나, 이번 코로나19 재확산에 따라 사회적 거리두기 유지를 위해, 단체 등의 장보기는 유보했다.

 

경산시 공직자 등은 일별, 시간별로 인원을 분산하여 경산愛카드와 온누리상품권 등을 사용하여 공설시장 장보기 행사로 시장 활성화와 나눔 문화 확산에 동참할 예정이다.

 

최영조 경산시장은 “코로나19로 시민 모두가 어려운 환경 속에서 경제적으로 힘들어하는 시민들 개개인을 위한 다방면의 지원책을 모색하고 있으며,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가 지역경제 활성화에 보탬이 되고, 나눔문화의 마중물이 되는 계기가 되도록 시민들의 각별한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 06593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최영조 경산시장, 전통시장 찾아 장보기 행사 가져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