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정근 도의원

경산시 행복양원·봄요양원 위문

 

경북도의회 홍정근 의원(경산)은 25일 민족의 명절인 한가위를 맞이해 경산시에 위치한 행복요양원과 봄요양원을 방문해 위문품을 전달했다.

 이날 방문은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에 따라 최소인원이 참석하여 개인방역·소독을 철저히 한 상태로 실외에서 위문품을 전달하고 시설 운영에 대한 애로사항 등을 청취했다.

 홍정근 의원은 복지시설 이곳저곳을 살펴보고,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만전을 기해줄 것과 화재 예방 등 안전관리에도 신경 써 줄 것을 부탁했다.

이어 코로나19로 인해 모두가 힘든 시기이지만, 더욱 소외되고 외로운 이웃들에게 추석을 맞아 조금 더 관심을 가져주셨으면 한다’ 며 이웃사랑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을 부탁했다.

 

박창석 도의원

노인요양시설‘SMS그린힐 군위요양원’위문

 

경북도의회 박창석 도의원(군위)은 25일 군위군 군위읍에 위치한 노인요양시설인 ‘SMS그린힐 군위요양원’을 방문해 어르신들이 따뜻한 추석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정성들여 준비한 위문품을 전달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2009년 개원한 군위요양원은 부지면적 5천495㎡에 지상2층 규모로 치매, 중풍, 노인성질환자 등 60명을 수용할 수 있고, 38명의 직원이 종사하며 어르신들에게 전문적인 서비스와 치료를 제공하는 노인복지시설이다.

 박창석 도의원은 “작은 나눔이지만 코로나로 인해 자칫 소외될 수 있는 시설에서 생활하는 어르신들에게 조금이나마 보탬이 됐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복지시설 및 종사자들에 대해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고 어려움을 세심히 챙겨 나가겠다”고 말했다.

권광택 도의원

장애인복지시설 ‘대성그린빌’ 위문

 

경북도의회 권광택 도의원(안동)은 25일 안동시 임하면에 소재한 사회복지시설인‘대성그린빌’을 방문해 나눔 문화와 이웃사랑을 실천했다.

 ‘대성그린빌’은 정신장애인들의 복지와 사회 복귀 촉진을 지원하고 있는 정신요양시설이다.

권광택 도의원은 “요양중인 분들을 직접 찾아뵙고 위로와 격려의 말씀을 전하지 못하고 위문품만 전달하게 되어 송구스럽다”며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역경제가 어렵지만 이럴 때일수록 주위의 소외되고 어려운 이웃에 대한 더 많은 관심과 애정으로 더불어 함께 살아가는 따뜻한 지역사회가 되었으면 한다”고 방문 소감을 말했다.

      

최병준 도의원

경주시 종합사회복지관’위문

 

경북도의회 최병준(경주)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은 25일 경주시 용강동에 위치한 경주시종합사회복지관을 방문해 위문품을 전달했다.

최병준 의원은 “코로나 19로 인해 도민 모두가 어려운 시기에 지역의 어려운 계층이 한 분이라도 소외받지 않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위로가 필요하다”며 “예산결산특별위원장으로서 앞으로도 저소득층과 소외된 이웃들에 대한 관심을 가지고 그분들에게 힘이 될 수 있는 지원이 이루어지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남용대 도의원

울진실버학교 위문

 

경북도의회 남용대 도의원은 24일 울진실버학교를 방문해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위문품을 전달하며 어려운 이웃들과 함께 따뜻한 명절의 온정을 나눴다.

이날 남용대 의원은 “코로나19 상황 속에 추석 명절에 어르신들이 적적함을 느끼시지 않도록 직원분들께서 더욱 살뜰히 모셔달라”고 당부하며, 시설관계자들의 노고에 감사의 뜻을 전하며 격려했다.

한편 경북도의회는 이번 추석 명절 소외된 이웃 방문은 코로나19로 인해 대면접촉을 최소화 하도록 하여 시설 내 방문은 생략하고 위문품을 전달하는 것으로 감사와 위로의 마음을 전했다.

 

방유봉 도의원

영신해밀홈 위문

 

경북도의회 방유봉 도의원은 24일 모자보호시설인 영신해밀홈을 방문해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위문품을 전달했다.

이날 방유봉 의원은 영신해밀홈을 방문해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에 따라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입소자들과 고충을 나눌 수 있는 자리를 가질 수 없어 안타깝지만 소외된 계층을 위해 지속적인 관심과 노력으로 사회적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밝히며, 시설관계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입소자들이 따뜻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신경 써 줄 것을 당부했다.

 

김성진 도의원

지역아동센터 위문품 전달

경북도의회 김성진 도의원(안동)은 25일 안동시 지역사회 내 소외계층 아동을 돌보고 있는 지역아동센터에 소정의 위문품을 전달했다.

김성진 도의원은 “지역아동센터는 그동안 학교로는 벅찬 돌봄의 사각지대에 놓인 소외계층 아동들의 안식처이자 부모들의 든든한 지원자 역할을 해 왔다.”면서, “이번에 작게나마 아이들, 종사자분들과 함께 따뜻한 마음을 나누고 싶다.”고 말했다.

 한편 안동시 우리동네 지역아동센터(센터장 백남훈)는 2007년에 센터를 열어 현재 33명의 지역아이들에게 방과 후 기초학습 및 무료 돌봄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박태춘 도의원

예천 풍양면 사회복지시설 위문

 

경북도의회 박태춘 의원(비례, 문화환경위원회)은 25일 예천군 풍양면에 위치한 효노인전문요양원(대표 김상인)과 개포면에 위치한 경진노인요양원(대표 이정호)을 방문해 위문품을 전달했다.

이날 박태춘 의원은 요양원 어르신들이 생활하는데 불편한 것은 없는지 시설을 살펴보는 한편, 시설종사자들의 수고를 격려하고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박태춘 의원은 “명절이 되면 더욱 외로운 이웃들이 코로나19로 더 많은 고통을 받고 있다”라며 “이런 때일수록 우리 모두 이웃에게 조금만 더 관심을 갖고 따뜻한 정을 나누어 주는 자세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또한, “도의원으로서 낮은 자세로 도움이 필요한 곳 어디에도 먼저 찾아가고 주민들이 행복한 삶을 살 수 있도록 도정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웹플러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