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도군청

청도군(군수 이승율)은 민족 최대 명절인 추석을 맞아 관내 사회복지시설 및 어렵고 소외된 이웃을 대상으로 풍성한 명절분위기 조성을 위해 지난 21일부터 오는 29일까지 위문을 실시했다.

이승율 청도군수는 28일 장애인보호작업장외 3개소의 사회복지시설과 복지도우미 3세대에 위문품을 전달하고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매년 실시해온 추석명절 위문행사는 관내 사회복지시설 및 저소득 세대를 방문하여 불편함을 살피며 격려했지만 코로나19 감염확산 예방방지를 위해 직접 방문을 최소화하고 예방수칙을 준수해 진행했다.

청도군은 추석명절을 맞아 관내 사회복지시설 22개소(513명)와 저소득 국가유공자 110명에 안전을 위해 비대면으로 위문품을 전달했고, 저소득 353세대에는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지원을 받아 가구별 7만원씩 위문금을 지원했다.

 또한, 전 공무원이 사회취약계층 559세대에 1대1로 결연해 실시하는 복지도우미 활동은 사전에 전화로 방문여부를 확인하고 마스크 쓰기, 거리두기 등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가정방문 및 애로사항 청취, 안전점검 등을 통해 정서적 지지와 지역사회서비스를 연계하여 이웃사랑 실천운동 분위기를 조성하고 있다.

 이승율 청도군수는 “코로나19로 달라진 명절 모습이 생소하지만 나눔문화가 확산되어 군민 모두가 풍성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사회분위기를 조성하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저작권자 © 웹플러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