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경산교육지원청 Wee센터 및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이 함께하는 가족사랑캠프

바람햇살농장 사진=경산시

경산교육지원청(교육장 이용만) Wee센터는 14일, 바람햇살농장(경산시 소재)에서 경산관내 초등학생 및 학부모 44명을 대상으로 지역 특색 사업인 ‘경산교육지원청 Wee센터 및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이 함께하는 꿈을 심고, 사랑을 키우는 가족사랑캠프’를 진행했다. 

경산관내 가족 중 이번 코로나19로 인한 심리‧정서적 스트레스에 놓인 가정, 가족 관계에서 어려움을 겪는 가정, 사회 취약 가정 등을 우선적으로 선발하여 가족 구성원 간 소통의 기회를 마련하고 가족의 소중함을 깨달음으로써 화목한 가정 분위기를 조성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캠프를 통해 가족들이 자연 속에서 여유를 찾고 일상의 스트레스를 해소하여 정서적 안정감을 느끼도록 하였으며, 또한 다양한 체험활동으로 가족 간 유대감을 높이는 기회가 되도록 노력했다. 

이용만 교육장은 “경산교육지원청 Wee센터 및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이 함께하는 꿈을 심고 사랑을 키우는 가족사랑캠프에 참여한 가족이 코로나19로 인한 심리‧정서적 어려움 등을 잘 극복하고, 밝고 건강한 가족 관계를 만들어 가족 공동체 의식을 한층 더 강화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웹플러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