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아이제이에스 공장 전경(내부,외부) 사진=경산시

경산시(시장 최영조)는 중소벤처기업부 주관 ‘2020년도 중소기업 기술혁신개발사업’ 제2차 수출지향형 과제에 선정된 ㈜아이제이에스(대표 구준모)를 대상으로 기업 지원사업에 나섰다.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중소기업 기술혁신개발 제2차 수출지향형 과제사업’은 연간 매출액 100억원 이상, 전년도 수출액 500만불 이상의 수출 유망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기술개발 지원을 통해 글로벌 선도 기업으로 집중 육성하기 위한 사업이다.

중기부 심사를 통해 전국 25개 기업을 최종 지원하게 되며, 경북도에서는 경산시 소재 1개 기업을 포함하여 2개 회사가 선정됐다.

이번 제2차 수출지향형 과제 사업기간은 2020년 10월부터 2024년 9월까지 4년간으로, 사업비는 기업별 18억원(국비 16억, 지방비 2억)이다.

이번에 선정된 ㈜아이제이에스는 경산시 진량읍 경산일반산업단지에 소재한 자동차 금형 제조 전문업체로 이번 중기부 공모사업에 ‘자동차 금형 공정시스템 개발 과제사업’으로 선정되어 4년간 국비 16억원을 직접 지원받게 됐다.

최영조 경산시장은 “코로나 19로 수출 부진 등 기업이 매우 어려운 시기에 중소벤처기업부의 기술개발 지원사업을 통해 관내 수출 기업이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을 확보하여 선도 기업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경산시도 행정적·재정적으로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웹플러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