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 경산시

하양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흥수, 심성진)는 16일 협의체 위원들이 직접 조리한 국과 반찬을 식사준비에 어려움이 있는 가정에 직접 방문하 전달하는 하양 “맘” 나누기 사업을 가졌다.

이날 이 사업은 작년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시행한 특화사업을 계기로 하양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지속적으로 운영하고 있는 ‘반찬나눔사업’으로 사업비는 와촌IC주유소(대표 태호영)와 이상웅님의 지정기탁금에 협의체 자부담이 더해져 시행됐다.

협의체는 사업 지원 대상자 선정을 위해 관내의 인적 네트워크를 활용해 거동이 불편하거나 직접 음식을 조리하기 어려운 50가구를 선정했고, 조리를 완료한 음식은 협의체 위원들이 직접 방문해 전달하며 복지사각지대에 놓여 있는 이웃들의 생활실태와 안부를 물었다.

심성진 위원장은 “추워진 날씨에도 불구하고 많은 위원들이 참석해주어 감사하며, ‘하양 ‘맘’ 나누기‘라는 사업명처럼 부모처럼, 자식처럼 따뜻한 마음을 담아 준비한 반찬나눔으로 관내 이웃들이 조금 더 따뜻한 겨울을 맞이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했다.

김흥수 하양읍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지역 공동체의 가치에 대해 다시 한 번 느끼게 되었고, 지정기탁금으로 도움을 주신 기탁자와 음식 조리와 배달까지 해주신 위원들께 감사한 마음을 전하며, 앞으로도 따뜻한 마음을 전하는 하양읍이 되도록 주민들을 살피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웹플러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