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 청도소방서

청도소방서(서장 오범식)는 겨울철 소방안전대책 특수시책의 일환으로 ‘안전한 관광, FIRE와 함께’를 추진한다고 1일 밝혔다.

 ‘안전한 관광, FIRE와 함께’는 각종 재난으로부터 인명․재산피해를줄이고, 화재예방홍보 및 소방체험을 통해 소방안전의식 고취 및 안전문화 정착을 위해 추진된다.

주요 추진내용은 ▲비대면 맞춤형 소방안전 컨설팅(contact-Free) ▲흥미형 소방안전 홍보(Interest) ▲안심형 비대면 순찰 및 불법행위 신고포상제 운영 활성화(Rest) ▲체험형 소방안전교육 및 훈련(Experience)이다.

이에 지난 달 30일 청도군 이서면 소재 버던트 카페에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 홍보 포토존을 설치하고, 홍보 컵홀더를 배부하는 것을 시작으로 청도레일바이크, 첨성대 불가마 등 청도군 관광명소에 점차적으로 추진하여 청도군을 방문하는 관광객 및 지역주민들에게 집중적으로 홍보할 예정이다.

오범식 청도소방서장은 “화재로 인한 인명피해율이 가장 높은 겨울철, 화재예방을 위해 안전한 관광, FIRE와 함께 등 이색적이고 다양한 화재예방 특수시책을 계속 발굴, 전개해 청도군의 재난 사각지대 해소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소방서에 따르면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 홍보 포토존에서 사진촬영 후 SNS에 게시한 사람을 대상으로 추첨하여 소화기 또는 단독경보형감지기를 선물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웹플러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