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성규 대구대 초등특수교육과 교수. 대구대 제공
▲최성규 대구대 초등특수교육과 교수. 대구대 제공

 

최성규 대구대 교수(64,초등특수교육과)가 20년간 제자들에게 장학금을 전달해 화제다.

22일 대구대학교에 따르면 최 교수는 지난 2002년부터 지금까지 학부와 대학원생의 장학 지원을 위해 대학에 발전기금을 전달해 왔다.

그는 해마다 적게는 10만원부터 많게는 400만원 넘게 꾸준히 기부했고, 지금까지 누적 기부액은 총 7,600만원에 달했다. 이는 연평균으로 환산하면 380만원으로, 매년 학생 한 명에게 한 학기 등록금을 장학금으로 준 셈이다.

 

▲박순진 대구대 총장과 최성규 교수
▲박순진 대구대 총장과 최성규 교수

 

최 교수는 지난해 말에도 학과 발전 및 학생 장학 지원을 위해 대학에 1,000만원을 기탁했다. 이에 대구대는 지난 1월 19일 최성규 교수가 실천해 온 기부의 뜻을 기리기 위해 발전기금 전달식을 열었다.

그는 전달식에서 “큰돈을 한꺼번에 내는 기부도 좋지만, 적은 돈이라도 오랜 기간 쌓아가다 보면 큰 기부가 될 수 있다”면서 “기부가 어떤 특별한 사람만 할 수 있는 일이 아니라 누구나 할 수 있는 일이라는 것을 인식하고 대학 내에 기부 문화가 더욱 확산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순진 총장은 “제자들을 진정으로 사랑하는 교수님을 보면 이 시대의 ‘참스승’이 아닐까 생각한다”면서 “교수님의 소중한 뜻에 따라 대학 내 기부 문화가 더욱 활발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웹플러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