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표창 수상 ‘각북적십자봉사회장 송종근 · 싱그린이미용전문봉사단회장 정무선씨'

 

@청도군은 경북자원봉사자대회에서 자원봉사 우수시군 평가에서 11년 연속 우수상을 수상하고 박성도 부군수, 황통주 청도자원봉사센터장과 회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청도군

   

[청도=웹플러스뉴스] 청도군(군수 이승율)은 18일 문경시에서 열린 ‘2019 경상북도 자원봉사대회’의 ‘자원봉사 우수시군 평가’에서 영예의 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번 수상은 경북지역 23개 시군을 대상으로 자원봉사 참여율, 자원봉사 활성화 및 공무원 봉사활동 부문으로 나누어 시군간 비교 평가했다.

청도군은 전체 인구 4만3천여명 중 29%에 해당하는 1만2천500여명이 자원봉사자로 등록되어 있다.

청도군은 ‘산동·산서 거점센터 및 청도전통시장 거점센터 운영’ 등 우수 자원봉사 프로그램을 발굴·육성하고, 행복마을을 지속적이고 내실있게 조성해 온 점이 높이 평가됐 경북 지자체중 ‘11년 연속’ 기관표창을 수상했다.

또한, 2019 경상북도 자원봉사활동 유공 표창에 있어 개인 유공부문에 청도군 각북적십자봉사회장 송종근씨와 싱그린이미용전문봉사단 회장 정무선씨가 수상의 영광을 함께 누렸다.

이승율 청도군수는 “이번 우수상 수상의 영광은 지역내 소외계층을 위해 헌신해 온 ‘날개 없는 천사, 자원봉사자들’이 있었기에 가능했고군 도 나눔으로 더욱 따뜻해지는 행복공동체 청도를 만드는데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웹플러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