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0-09-21(월)
 

경산시,

여름 휴가철 유실·유기 방지

소유자의 법적 의무·벌칙 및 반려견 에티켓 적극 홍보 실시

 

[꾸미기]경산시 - 경산시, 성숙한 반려동물 문화 조성 홍보 캠페인 실시2.jpg
사진제공 경산시

 

[WPN경산=김재광기자] 경산시(시장 최영조)는 여름 휴가철을 맞아 반려동물 유실·유기를 위해 예방에 나섰다.


시는 지난달 31과 8월 3일 양일간 경부고속도로 평사휴게소 및 남매공원 등에서 반려동물에 대한 올바른 인식 제고 홍보캠페인을 추진했다.

F.JPG

자료 경산시

 

이번 캠페인은 매년 하계 휴가철에 유실·유기동물이 증가하는 점을 고려해 휴게소 등 휴가 인파가 집중되는 장소 및 반려인 주 이용지역을 중심으로 ‘동물의 소중한 생명, 지켜주세요’라는 주제로 현수막을 부착하고 동물등록제 홍보 브로슈어와 홍보효과를 높이기 위한 휴대용 티슈, 손 세정제 등 휴가철에 필요한 물품을 배포했다.

 

 2차 캠페인의 주요 홍보내용으로 ▲동물 학대 및 유기 시 처벌강화 ▲동물과 외출 시 펫티켓 준수 ▲동물판매 시 등록대상 동물의 등록신청 의무부과 ▲동물위탁관리업 영업장 확인방법 안내 등이다.

 

김종대 농업기술센터소장은 “농림축산식품부에 따르면 전년도 기준 유실유기동물 발생은 7~8월에만 전국적으로 2만8,062건으로서 전체 발생건수의 21%를 차지하고 있다”며, “이번 캠페인을 통하여 올바른 펫티켓 문화 조성으로 반려인·반려동물·비반려인 모두가 함께 행복한 사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BEST 뉴스

전체댓글 0

  • 28832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성숙한 반려동물 문화 조성’홍보 캠페인 (2차) 실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